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교육과정안내

스마트위드 평생교육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체보기

강좌상세보기

일반 모바일

마케팅 > 직무교육

핵심만 콕! 바로 쓰는 e-커머스 마케팅 관리

16차시 / 인정시간 17시간

첨삭강사 김진국 교재 없음
교육비 50,490 학습정원 1,000
교육시간 16시간 / 1개월 내일배움카드   0
학습기간

수강 신청 가능한 수업이 없습니다.

과정소개

직업능력개발훈련기준(NCS)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NCS 학습모듈을 기반으로 한 학습내용 및 NCS 집필진의 직무 활용팁 강의를 통해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학습대상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학습목표

전자상거래를 통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한 후 마케팅을 실행하고, 뉴미디어 마케팅과 연동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에서 자사 상품의 매출액 확대 및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한 마케팅을 실행한 후,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여 차후의 마케팅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교수소개

이수욱 (광운대 교수)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마케팅 동향 탐색)
2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콘텐츠 전략 방향 수립)
3차시 콘텐츠 전략 수립하기(실행 전략의 구체화)
4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계획 탐색)
5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1)
6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의 목표와 마케팅 기법 선택 2)
7차시 마케팅 실행하기(마케팅 실행 계획)
8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 분석)
9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매체별 마케팅 계획)
10차시 뉴미디어 마케팅 연동하기(뉴미디어 마케팅 연동 및 관리)
11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계획 수립)
12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성과 측정 기준 수립과 평가 요소 도출)
13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 측정)
14차시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마케팅 성과보고서 작성)
15차시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결과보고서 분석)
16차시 마케팅 결과 활용하기(마케팅 분석 결과 적용)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0% 2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